광고문의

070-4800-1877
교육/취업
교육
취업
모집/공고

책 이야기

왜 질문에 주목해야 하는 것일까?올바른 질문을 위한 가장 구체적인 방법 인류 역사에는 중요한 사건들이 많다. 최초로 불..
    산업구조의 변화에 따라 새로운 직업이 등장하고 이제는 더 이상 평생직장의 개념도 사라졌다. 직장을 ..
        숲속을 걸으면서 사람들과 교감하고 몸과 마음도 치유한 경험을 담은 한 걷기 마니아의 도보..
 비즈니스북스는 2008년부터 10년 넘게 매년 출간되었던 독보적 미래 예측서 <세계미래보고서> 시리즈의 최신판 ‘세..
교육뉴스
> 교육/취업 > 교육뉴스

정부가 만 12~17세 소아ㆍ청소년에 대한 ‘방역패스(접종증명ㆍ음성확인제)’ 적용 시기를 미루는 방안을 검토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방역당국은 당초 내년 2월1일부터 초등학교 6학년생~고등학교 2학년생이 학원ㆍ독서실ㆍ스터디카페 등에 들어가려면 방역패스를 소지하도록 했다. 하지만 일부 학부모ㆍ학생들이 ‘사실상 접종 의무화’라며 거세게 반발하고 나서자 조정에 나선 것이다.

13일 정부 고위 관계자는 “12~17세 접종 시기를 고려해 청소년 방역패스 도입 시기를 한 달~3개월까지 연기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라며 “방역패스는 미접종 청소년을 보호한다는 취지이지 강제로 접종하자는 것이 아니라서 취지에 맞게 조정하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짧게는 내년 3월, 길게는 내년 5월까지 적용 시점이 연기될 수 있다는 얘기다.

정부는 방역패스 적용 시기를 미루는 안 외에도 연령대별로 나눠 순차적으로 적용하는 방안, 방역패스를 적용하는 학원에 한해 거리두기를 완화해주는 방안 등을 고려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이날 저녁 KBS1TV '긴급진단 : 유은혜 정은경에게 묻는다. 코로나19 해법은?'에 출연해 "내년 2월 1일 적용을 발표했으나 학원 등 여러 현장 의견이 있기 때문에 남은 기간 현장 소통을 강화하고 긴밀하게 의견을 청취하면서 방역패스 적용의 시기, 범위를 충분히 논의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그는 학원에 대해서도 검토가 가능한지 질문에 "학생 감염경로를 분석해보면 학원을 통한 감염이 꽤 많이 있었다"며 "백신 접종률이 높아지면 그 시기에 전체적인 상황이 진단돼야 하겠지만, 어디서부터 적용하고 과태료 부과 등을 언제부터 적용할지 학원을 포함해서 논의하고자 한다"고 답했다. 청소년 방역패스의 적용 대상 시설을 조정하거나 적용 시기를 미룰 수도 있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홍정익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예방접종관리팀장은 이날 저녁 MBC 라디오 ‘표창원의 뉴스하이킥’에 출연해 ‘청소년 방역패스 2월부터 적용, 예정대로 계속 진행하느냐’는 질문에 “그간 많은 우려를 말씀해주셔서 저희들이 교육부 등과 한 번 논의를 해서 다른 방법들이 있는지 검토를 하고 있는 중”이라며 “유예기간을 늘린다든지 이런 부분까지도 생각하고 있는데 아직 논의를 진행하고 있는 중이고 의견을 수렴하고 있는 중”이라고 답했다.
방역 당국이 12~17세 방역패스 적용 시점 연기 가능성을 공식적으로 언급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작성일자 2021-1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