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문의

070-4800-1877
라 이 프
생활정보
여   행
스 포 츠
출산/육아

책 이야기

왜 질문에 주목해야 하는 것일까?올바른 질문을 위한 가장 구체적인 방법 인류 역사에는 중요한 사건들이 많다. 최초로 불..
    산업구조의 변화에 따라 새로운 직업이 등장하고 이제는 더 이상 평생직장의 개념도 사라졌다. 직장을 ..
        숲속을 걸으면서 사람들과 교감하고 몸과 마음도 치유한 경험을 담은 한 걷기 마니아의 도보..
 비즈니스북스는 2008년부터 10년 넘게 매년 출간되었던 독보적 미래 예측서 <세계미래보고서> 시리즈의 최신판 ‘세..
생활정보
> 라이프 > 생활정보
술 마신 다음 날 머리 깨질 것 같을 때… ‘이 음식’..
술을 많이 마신 다음 날에는 꼭 머리가 깨질 듯이 아프다. 이는 알코올 속에 있는 ‘아세트알데히드’ 때문이다. 아세트알데히드는 술을 마시면 체내에서 분해되는 알코올의 중간물질로, 독성이 있어서 메슥거림과 ..
 
콩나물 냉국에 보리밥 먹었더니…몸에 변화가?
요즘처럼 더운 날에는 시원한 냉국이 좋다. 비싸지 않고 우리 주변에 흔한 식재료라면 더욱 좋다. 콩나물 냉국이 그 중 하나다. 다양한 영양소가 많고 만들기도 쉽다. 냉장고에 보관하면 아침에 건강식으로 먹을 수 ..
 
‘근력 운동’ 필수라는데… 월·수·금만 운동해도 ..
나이 들면 근육이 재산이란 말이 있다. 근육을 계속 단련한 사람만이 큰 불편함 없이 노년기 일상생활이 가능해서다. 그러나 운동을 한다고 해서 근육이 무조건 기대만큼 커지지는 않는다. 운동한 만큼 근육을 단련..
 
“올핸 짜장면 좀 멀리해 볼까?”…건강에 나쁜 음식1..
짜장면은 당뇨병 환자에게 좋지 않은 음식으로 유명하다. 짜장면은 이른바 ‘3高 음식’이다. 열량(칼로리), 당분(설탕), 나트륨(소금) 등 성분이 모두 높아 식후 혈당을 치솟게 한다. 건강한 삶을 꾸리고 싶은 사람..
 
아침에 밥 대신 습관처럼 먹는 ‘이것’, 위 건강에 ..
아침에 밥을 챙겨 먹을 시간이 없어 빵으로 배를 채우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공복에 빵을 먹게 되면 혈당뿐만 아니라 위 건강에도 독이 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 아침 공복에 먹으면 위에 안 좋은 식품 3가지를 ..
 
담배 안 피워도… 집에서 ‘이것’ 조심 안 하면 폐암..
폐암은 보통 여성보다 남성에서 더 발생하고, 연령이 증가할수록 발생률이 높아진다. 최근 20년간 폐암 발생률은 남성에서 조금씩 줄고 있으나 여성에선 오히려 증가 추세다. 이유가 뭘까?폐암의 가장 큰 원인은 흡..
 
당뇨 환자 응급실행 막으려면… 날 더울 때 '이..
여름엔 혈당 관리가 어렵다. 땀을 많이 흘려 몸속 수분이 빠져나가면서 혈당이 수시로 치솟는다. 또 당뇨 합병증도 조심해야 하는데, 날이 더울 때 특히 위험한 합병증을 알아두고 미리 대처해야 한다.◇여름에 조심..
 
컵라면 먹을 땐 나무젓가락인데… 화학물질 흡입하는 ..
컵라면은 간편하게 먹기 편해 인기가 많은 식품 중 하나다. 컵라면을 먹을 때 나무젓가락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자칫하다간 화학물질에 노출될 수 있어 주의해야 한다.◇나무젓가락 속 화학물질 용출 위험..
 
집에서 많이 키우지만… '반려동물' 먹으면..
실내에서 키우는 식물은 미세한 공기 중 유해 물질을 흡수하고, 평온한 감정을 유도하는 등 사람 건강에 각종 도움을 준다. 하지만 반려동물이 있다면 주의해야 한다. 식물 속 성분이 반려동물에게 치명적일 수 있기..
 
20~30대도 걸리는 '젊은 당뇨병'… 의사가 ..
당뇨병은 주로 40~50대에 걸리는 병이라는 인식이 만연하다. 하지만 최근 들어 20~30대 당뇨병 환자가 급속도로 늘고 있다.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통계에 따르면 2020년 기준 30대 당뇨병 환자는 12만1568명으로 4년 ..
 
  1   2   3   4   5   6   7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