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문의

070-4800-1877
라 이 프
생활정보
여   행
스 포 츠
출산/육아

책 이야기

왜 질문에 주목해야 하는 것일까?올바른 질문을 위한 가장 구체적인 방법 인류 역사에는 중요한 사건들이 많다. 최초로 불..
    산업구조의 변화에 따라 새로운 직업이 등장하고 이제는 더 이상 평생직장의 개념도 사라졌다. 직장을 ..
        숲속을 걸으면서 사람들과 교감하고 몸과 마음도 치유한 경험을 담은 한 걷기 마니아의 도보..
 비즈니스북스는 2008년부터 10년 넘게 매년 출간되었던 독보적 미래 예측서 <세계미래보고서> 시리즈의 최신판 ‘세..
여     행
> 라이프 > 여 행


12∼15일 크랩 할인판매장서 러시아산 대게 저렴하게 판매

크랩 낚시·맨손잡기 체험, 크랩 경매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진행

"장민호와 벚꽃도 보고, 대게도 저렴하게 먹고."

동해안 대표 먹거리 축제이자 환동해권을 대표하는 K-페스티벌로 도약하는 '2024 동해항 크랩킹 페스타'가 12일 동해시 추암 러시아대게마을 일원에서 화려한 막을 올린다.

축제는 맛있'게', 신나'게', 다양하'게'를 부제로 12∼15일까지 4일간 열린다.

첫날인 12일 오후에는 심규언 시장을 비롯한 러시아 연해주 지역 지자체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강원특별자치도와 연해주 간 교류 자원 활용 연계 산업화 방안 모색을 위한 동해항 크랩킹 페스타 국제포럼을 개최한다.

13일에는 축제의 서막을 알리는 개막식과 함께 장민호, 울랄라세션, 박구윤 등 국내 정상급 가수가 출연하는 개막 축하공연이 화려하게 펼쳐져 축제 분위기를 고조시키게 된다.

12일과 14일 오후 특설무대에서는 지역 가수 및 문화예술공연이 진행되고, 축제 기간 수산물 구이장터, 건어물 판매장, 어린이 체험존, 대게 홍보관, 크랩 할인판매장, 크랩낚시·맨손잡기 체험, 크랩 경매왕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상시 운영된다.

또 나만의 라면 레시피를 만들어 먹어볼 수 있는 어쩌다 대게라면 부스를 비롯해 대게를 활용한 음식과 먹거리 푸드마켓이 마련된다.

특히, 축제 기간 동해항을 통해 수입되는 신선한 러시아산 활대게를 시중가보다 저렴한 마리당 3만원의 가격으로 맛볼 수 있다.

사전 예약자는 포장료 5천원을, 현장에서 구매하면 자숙비와 포장료 총 8천원을 추가 부담해야 한다.

시는 최근 벚꽃 개화가 절정을 이룬 가운데 축제가 개최돼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행사장으로 대거 유입될 것으로 예상한다.

이에 지난 8일 시설물 설치 현황, 안전관리 및 주차·교통 대책 등을 현장에서 면밀히 점검하고, 준비 상황을 확인했다.

심규언 시장은 "올해 크랩킹 페스타는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은 물론 대게 사전 예매, 시간별 현장 구매권 배부 등을 통해 대기시간을 줄였고, 셔틀버스도 30분 간격으로 운행하는 등 방문객의 편의성과 축제 만족도를 동시에 높였다"고 말했다.

작성일자 2024-04-12